배우자를 기다리는 당신을 위한 '성경구절' 5가지
ⓒ픽사베이
1. 빌립보서 4장 6-7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4:6-7)
만약 당신이 반려자를 기다리고 있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불안한 마음과 급한 마음으로 여러 사람을 만나는 것은 당신과 맞지 않는 사람을 만나게 될 뿐이다. 기도와 간구로 하나님께 맡기라.
2. 고린도 후서 6장 14절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 (고후6:14)
어떤 배우자를 찾아야 하는가? 요즘, 서로 양보할 수 없는 차이들이 많은 이혼 사유가 되고 있다. 서로 다른 면이 매력으로 느껴질지 모른다. 그러나 서로 다른 차이점들이 상호보완해 줄 수 있어야 한다.
3. 잠언서 31장 30절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잠31:30)
하나님을 가장 먼저 구하라. 그분을 당신 삶의 중심에 둘 때 당신이 가진 귀한 가치를 함께 할 배우자의 마음을 쉽게 매료시킬 수 있을 것이다.
4. 에베소서 5장 25절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엡5:25)
당신 자신을 사랑하고 사랑받을 수 있는 마음의 자세를 준비하라. 당신이 한평생 어떤 사람과 함께 하기를 바라든지 간에 당신은 사랑받을 충분한 자격이 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엄청난 사랑에 감사하며 그 사랑을 받아들이는 것이 당신 자신을 준비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당신을 채울 때 당신은 그 사랑으로 배우자를 사랑할 수 있다.
5. 잠언서 31장 10절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잠31:10)
결혼시즌을 맞아, 세상에 낭만적인 사랑을 보면서 배우자를 찾고 싶은 참을 수 없는 충동을 느낄지 모른다. 그러나 진정한 하나님을 중심삼은 가정은 정말 특별하다. 이것은 참고 기다릴 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