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오늘날 교회 내에서 사도와 선지자의 직무를 복원하고 계신가요?


 

ⓒ픽사베이

사도 및 선지자 직무를 복원하려는 운동은 에베소서 4:11-12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에 근거하여 사도와 선지자들이 교회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1세기 교회에는 사도의 직무가 있었고, 사도 신분과 관련한 성령 은사가 있었습니다. 사도의 직무, 또는 직위를 가졌던 이들은 예수님의 열 두 제자와 유다의 자리를 대신한 맛디아, 그리고 바울이었습니다. 사도들은 그리스도께 특별히 택함 받았습니다 (마가복음 3:16-19). 유다를 대신한 사도 택정은 사도행전 1:20-26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구절에서 유다의 직위가 “직분”으로 불린 것을 주목할 수 있습니다. 바울 또한 그리스도께 택함 받았음을 주목해야만 합니다 (고린도전서 15:8-9, 갈라디아서 1:1, 2:6-9). 이들에게는 일반적인 교회의 터를 놓는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에베소서 2:20). 일반적인 교회의 터는 1세기에 세워졌습니다. 이것이 사도의 직무가 더 이상 기능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입니다. 터가 세워졌으므로, 더 이상 터를 세울 사람들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도 신분 (직무와 사도 신분은 구별된 개념, 둘을 혼동해서는 안 됨)과 관련한 성령 은사가 있었습니다. 사도들 중에 성령 은사를 받은 사람들은 야고보 (고린도전서 15:7, 갈라디아서 1:19), 바나바 (사도행전 14:4, 14, 고린도전서 9:6), 안드로니고와 유니아 (로마서 16:7), 아마도 실루아노와 디모데 (데살로니가전서 1:1, 2:7), 그리고 아볼로 (고린도전서 4:6, 9)였습니다. 이들은 사도 신분의 은사를 받았지만, 열 두 제자와 바울에게 부여된 사도의 “직무”를 받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사도 신분의 은사를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권위를 가지고 복음의 메시지를 전달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사도 라는 단어는 “권위 있는 대표자로 보냄 받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도의 직무를 부여 받았던 사람들 (바울처럼) 및 성령의 은사를 받았던 사람들 (아볼로와 같은)과 관련하여 맞는 말이었습니다. 오늘날에도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하나님에 의해 보냄 받은 이와 같은 사람들이 있지만, 그들을 사도라고 칭하는 것은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도 라는 용어가 이렇게 두 가지 의미로 사용되는 것에 대해서는 알지 못합니다.

예언의 은사 또한 그리스도께서 일반적인 교회의 터를 놓기 위해 내려주신 일시적인 은사였습니다 (에베소서 2:20). 선지자들은 1세기의 믿는 자들을 위해 주님으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선포했습니다. 이 당시의 믿는 자들은 오늘날 우리가 가진 완전한 성경의 유익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신약성경의 마지막 책 (요한계시록)은 1세기 말에야 완성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주님께서는 성경 정경이 완성될 때까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선포했던 선지자라는 사람들을 보내셨던 것입니다.

현재의 선지자 및 사도 복원에 대한 가르침은 성경에서 묘사하고 있는 예언 은사와 사도 직무를 가진 사람들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주목해야합니다. 그러한 복원을 가르치는 사람들은 사도와 선지자에게 반대하는 것은 하나님께 반대하는 것이므로, 사도와 선지자들에게는 절대로 반대하는 말이나 심지어 의문을 가져서도 안 된다고 가르칩니다. 하지만, 사도 바울은 베뢰아 사람들에게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에 반대하는 말을 하는지 살펴 진리만을 말하게끔 하라고 권면했습니다 (사도행전 17:10-11). 사도 바울은 또한 갈라디아에 있는 사람들에게 자기 자신을 포함한 그 누구라도 다른 복음을 가르치면, 그 사람은 “저주”를 받게 될 것 (갈라디아서 1:8-9)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울은 모든 것에 있어 사람들이 성경을 최종 권위로 삼도록 인도했습니다. 오늘날 자신이 사도나 선지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최종 권위자로 삼습니다. 이는 바울과 열 두 제자들 결코 하지 않았던 행동입니다.

또한 성경이 사도나 선지자를 과거 시제로 언급하는 것을 주목해야 합니다. 베드로후서 3:2과 유다서 1:3-4은 사람들이 사도들이 전했던 (과거 시제) 메시지로부터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히브리서 2:3-4 또한 성령의 은사를 통해 (과거에)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 가지 능력”을 행사한 사람들을 과거 시제로 표현합니다.


#성경구절 #말씀 #묵상 #큐티 #바이블 #예수그리스도 #사랑 #바이블포탈 #바이블지식IN #성경문답 #성경 #궁금증 #궁금한거 #해답 #답변 #큐엔에이 #기독교 #교리 #오늘날 #교회 #사도 #선지자 #직무 #복원


[출처] https://www.gotquestions.org/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