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맞는 종교는 무엇인가?

 

ⓒ픽사베이

패스트푸드점은 우리가 원하는 방식대로 정확히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허용함으로써 우리를 유혹합니다. 어떤 커피숍은 100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향과 다양한 종류의 커피들을 자랑합니다. 주택과 차를 구입할 때도 우리가 원하는 모든 옵션과 기능을 갖춘 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초콜릿, 바닐라, 딸기맛만 선택하는 그런 세상에 살지 않습니다. 선택은 왕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개인적인 취향과 필요에 따라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한테 딱 맞는 종교는 어떤 종교인가요? 죄책감을 주지 않고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으며 이거 해라 저거 하지 말라는 등의 귀찮고 거추장스러운 계명들이 없는 종교입니까? 그런 종교도 세상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종교가 내 입맛에 맞는 아이스크림을 택하는 것과 같을까요?


우리의 관심을 빼앗을 만한 많은 목소리들이 있습니다. ‘왜 무함마드나 공자, 부처 또는 찰스 테이즈 러셀이나 조셉 스미스보다 예수님을 더 고려해야 하는 것일까요? 결국 모든 길들이 천국으로 통하지 않습니까? 모든 종교들은 기본적으로 같은 것이 아닌가요?’ 그러나 모든 길들은 서울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모든 종교가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지 않는다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하나님의 권위로 말씀하십니다. 그분만이 죽음을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무함마드, 공자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오늘날까지 그들의 무덤 안에서 부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자신의 능력으로, 잔인한 로마의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지 삼 일 만에 무덤에서 걸어 나오셨습니다. 누구든지 죽음을 이기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합니다. 죽음을 이기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널리 알려지는 것이 합당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뒷받침할 증거는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첫째, 부활하신 예수님을 두 눈으로 목격한 사람들이 오백 명 이상이나 있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이 목격한 것입니다. 오백 명의 목소리는 무시당하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빈 무덤’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만일 예수님의 시체가 있었다면 예수님의 대적들은 부활에 관한 모든 말들을 쉽게 잠재울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제시할 시체가 없었던 것이죠! 무덤은 비어있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이 그분의 시신을 훔쳐갔을까요? 거의 불가능합니다. 만일의 사태를 막기 위해 무장된 군인들이 예수님의 무덤을 삼엄하게 지켰습니다. 예수님을 가장 가까이에서 따르던 자들이 예수님이 체포되고 십자가형을 당할 때 두려워 도망친 것을 고려한다면, 두려움에 떨었던 오합지졸 같은 어부 무리가 훈련된 전문 군인들과 정면으로 맞섰을 것이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제자들은 한 사기꾼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버리면서까지 순교자가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명백한 사실은, 예수님의 부활은 쉽고 간단하게 설명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죽음을 이기는 능력을 가진 누군가가 알려지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예수님은 죽음을 이기는 그분의 권능을 입증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이 하시는 말씀을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구원에 이르는 유일한 길이라고 주장하십니다(요 14:6). 예수님은 많은 길들 중 하나의 길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바로 ‘그 길’이십니다.


또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 세상은 거칠고 삶은 어렵습니다. 우리 대부분은 거의 다 피투성이가 되고, 멍들고, 전쟁의 상흔을 입었습니다. 동의하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무엇을 원하십니까? 회복입니까, 아니면 단순한 종교입니까? 살아계신 구세주입니까, 아니면 죽은 많은 선지자들 중 한 사람입니까? 의미 있는 관계입니까, 아니면 공허한 의식들입니까? 예수님은 선택 사항 중 한 분이 아닙니다. 우리가 반드시 선택해야 할 분이십니다!


여러분이 죄 사함을 원한다면, 예수님이 바로 그 ‘종교’입니다(행 10:43). 하나님과 의미있는 관계를 갖길 원한다면, 예수님이 딱 맞는 ‘종교’입니다(요 10:10). 천국에서의 영원한 집을 찾고 있다면, 예수님이 그 ‘종교’입니다(요 3:16).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주로 믿으십시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죄를 사하신 그분을 신뢰하십시오. 결코 실망치 않을 것입니다.


만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기를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기도를 따라해보세요. 기억하실 것은, 우리가 단지 이런 종류의 기도문을 읊는 것만으로 무조건 구원받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직 그리스도에 대한 신뢰만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는 구원을 베푸시는 하나님께 믿음과 감사를 표현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하나님, 저는 죄인이며 죄에 대한 벌을 받기에 합당함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의 죄값을 대신 지불하셨고, 그분을 믿어 제가 용서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직 당신만이 저를 구원하실 수 있음을 믿습니다. 당신의 놀라운 은혜와 용서의 결과로 영생이라는 선물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성경구절 #말씀 #묵상 #큐티 #바이블 #예수그리스도 #사랑 #바이블포탈 #바이블지식IN #성경문답 #성경 #궁금증 #궁금한거 #해답 #답변 #큐엔에이 #기독교 #교리 #종교 #취향 #스타일 #성격 #맞는


[출처] https://www.gotquestions.org/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