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구할 수 있습니까?

 

ⓒ픽사베이 

소개 . 베드로에 관해 기록된 “또 여러 말로 증거하고 권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악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행 2:40 KJV). 이 읽기에서 사람은 자신을 구할 수 있음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상주 동사의 의도가 수동적이며 능동적이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번역을 주장한다: "...너희가 구원을 받으라." 엄밀히 말해서 사도행전 2:40의 동사 시제는 수동적이지만 문맥은 능동태를 나타냅니다(그들은 구원받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 했습니다, 37절).


구원의 공로로는 자기를 구원할 수 없다. 경전은 인간이 스스로 구원받을 가치가 없다는 것을 반박할 여지 없이 가르칩니다. 바울은 "우리의 행한 바 의의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구원하셨느니라..."(딛 3:5)라고 썼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자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다면 예수님의 죽음은 불필요했습니다(롬 5장).


사람은 자신을 구해야 합니다 . 이것은 모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모순은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에게 순종하는 모든 사람에게 구원의 근원이 되십니다(히 5:8, 9). 순종하려면 사람의 행동이 필요합니다. 사람의 이 행위인 순종은 자신을 구원하는 사람의 책임입니다(행 2:37-41). 그러나 인간은 자신의 덕과 공로로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다. 사람의 구원은 사람에게서 오는 것이 아니라 최종적인 능력과 효력에 있습니다.


결론. 바울은 그것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니라"(엡 2:8, 9). 은혜는 하나님의 몫입니다. 믿음은 사람의 몫입니다. 믿음은 단지 은혜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롬 10:17). 믿음이 결코 행위가 될 수 없고, 그저 받아들이는 것입니다(요 6:29). 그러므로 믿음은 사람의 자랑거리가 아닙니다. 믿음 자체는 하나님의 선물인 구원을 사용하는데 적극적입니다(약 2:14-26). 따라서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성경구절 #말씀 #묵상 #큐티 #바이블 #예수그리스도 #사랑 #바이블포탈 #바이블지식인 #성경문답 #믿음 #행위 #공로 #받아들이는것 #은혜 #은총 #구원

SNS 공유